○ 2016년도 부산뇌병변장애인복지관 고객만족도 점수는 97.2점으로 장애인복지관 전체 14개 기관 중 2순위로 나타남. 2015년도 고객만족도 점수와 비교할 때 97.2점에서 97.2점으로 변동사항 없었습니다.
○ 가장 높은 만족도를 나타낸 문항은 쾌적성을 비롯한 6개 문항에서 각 98.8점을 받았으며, 접근성 ‘복지관이 이용하기 쉽다(87.2점)’ 가 상대적으로 낮은 만족도를 보였습니다.
(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게 나온 것은 본 기관이 부산에서 유일한 뇌병변복지관이어서 부산전역의 장애인들이 이용하고 있어, 먼거리 이동에 대한 것이 반영된 것으로 보여짐)
○ 기타 건의사항으로는 ‘프로그램 이용횟수 증가, 대기 시간이 김, 도서관 신간입고 요청, 결석시 보강 요청’ 등이 있었습니다.
앞으로 복지관 운영에 여러분들의 소리를 잘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.
항상 감사드립니다.
<부록-80> 고객만족도 점수(부산뇌병변장애인복지관)
차원 | 항목 | 문항 | 2015 | 2016 |
환경만족 | 접근성 | 복지관이 이용하기 쉽다 | 98.4 | 87.2 |
쾌적성 | 복지관이 깨끗하다 | 98.8 | 98.8 | |
과정만족 | 친절성 | 직원은 서비스 이용절차와 내용을 쉽고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| 98.8 | 98.8 |
공감성 | 직원은 내가 필요로 하는 것을 잘 알고 있다 | 94.8 | 98.4 | |
결과만족 | 일관성 | 실제 서비스(프로그램)가 안내받은 내용과 같다 | 98.0 | 98.8 |
유용성 | 복지관 서비스(프로그램)가 나에게 유익했다 | 97.2 | 97.2 | |
변화성 | 나는 복지관 서비스(프로그램)를 통해 긍정적으로 변하고있다 | 95.6 | 98.8 | |
전체만족 | 추천여부 | 내가 받은 서비스(프로그램)를 아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 | 96.0 | 98.8 |
재이용 | 나는 향후에 필요하면 이 복지관을 이용할 것이다 | 99.2 | 98.8 | |
만족성 | 나는 복지관과 서비스(프로그램)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한다 | 95.2 | 96.0 | |
전 체 | 97.2 | 97.2 |